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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비 시청률은 어떻게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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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투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의 발전과 함께 예전보다 TV 시청이 종종 적어졌습니다.게다가 인터넷에 클립상의 짧은 영상이 올라오기 때문에 때때로 TV를 볼 이유도 없어졌고 때에 맞춰 본방사수를 해야할 이유도 없어졌습니다.그러면서 시청률이 주는 의의도 많이 떨어졌습니다.하지만 방송사의 시청률은 여전히 중요한 숫자이다 따라서 프로그램이 1회 방송될 때마다 시청률을 확인하고 있습니다.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나쁘지 않았던 것에는 어느 프로그램을 보는지 물어본 적이 한번도 없지만 매회 시청률은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시청률은 대체 누구에게 묻는 것이지 통계는 어떻게 내는 것일까요? https://youtu.be/OQZLlFmZoF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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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자신라 정에서 시청률 조사가 본격 시작된 때는 하나 960년대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때는 설문 조사를 통해서 직접 들을 → 자신 전화해서 듣는 방법 → 찾아 들방법을 썼어요.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비용이 비싸고 인간의 기억력에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정확한 조사를 할 수 없었습니다.그리고 거짓 내용을 하는 것도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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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런 짓하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990년대부터는 피플 미터라는 기계를 도입하고 시청률을 조사하 슴니다 ​ 것 982년 영국의 시청률 조사 기관인 AGB에 의해서 개발된 피이 프루 미터는 텔레비전과 연결되면, 텔레비전을 틀어 끈 가끔 어떤 채널을 보는지 채널이 돌아갔는지 자동적으로 가르치고 주게 됩니다 그래서 인력을 쓸 때보다 더 쉽게 데이터를 종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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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이 기계는 모든 TV에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시청률을 연구하는 회사에서 패널을 선정하여 그들의 집에 기계를 설치하는데, 집 안에 TV가 얼마나 나쁘지 않은지, 소득은 얼마나 나쁘지 않은 지식구 구성원의 성별과 연령대는 어떻게 되는지를 생각해서 선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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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나라 신라에서 시청률 조사 회사는 닐슨 코리아와 TNMS의 2개입니다.피플 미터를 사용하는 것은 양사 전체 동일하지만, TNMS는 현재 보고 있는 채널 화면을 저장하고, 실제 방송 화면과 하나치를 비교하는 PMS(Picture Matching System) 방식을 사용하여, 오디오가 하나치를 비교하는 AMS(Audio Matching System)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발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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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청률 조사는 패널로 선정된 사람이 텔레비전을 켜면 시작되고 텔레비전을 끄면 마지막 본 인 겝니다 ​ 즉 시청률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통계를 내는 것이 아니라, 패널에 선정된 1부의 집만이 영향을 줍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봤는지 직접 듣는 시대는 이미 끝난 본인, 내가 패널이 아니라면, 피플 미터가 집에 설치되지 않아서 좋아하는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서, 실전을 방불케 하는 텔레비전을 켜고 도시 시청률에 아무런 영향도 못 주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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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과의 라 전체 비품의 수는 약 2천만 정도로 합니다 그에 비해서 패널에 선정된 비품의 수는 5000비품 이하에 그만큼 많은 것이 없어 과연 이를 정말로 시청률과 이야기할 수 있을까 하는 사건도 합니다. 게다가 패널에 선택되고 있어도 스마호이이과 컴퓨터에서 방송을 보면 시청률에 영향을 주지 않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과거의 방송 매체가 라디오에서 텔레비전으로 바뀐 것처럼 보는 텔레비전에서 인터넷에 달라집니다.TV가 있어도 켜지 않을 것 같은 TV가 없는 집이 점점 어과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청률 조사도 이런 흐름에 맞춰 인터넷으로 방송을 봐도 시청률 집계가 가능하도록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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