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웨이> 재펜 패망의 직접적인 영향을 준 실화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15:10

    >


    영화<미드웨이>는 1개 패망의 실질적인 이유가 된 미드웨이 해전을 바탕으로 만든. 결과적으로는 우리 나라 광복절 광복=광복)에도 영향을 준 실화인데, 진주만으로 숨어 있던 전쟁의 하나이다.영화의 이해를 위해 미드웨이 해전과 태평양 전쟁을 알아두면 좋다. 태평양 전쟁은 하나 94나이에서 하나 945년까지 1과 연합국 사이에 일어난 전쟁에서 제2차 세계 대전 1부이다. <미드웨이>의 배경이 제2차 세계 대전보다 태평양 전쟁으로 불리는 이유다.


    >


    유 1 하게 아시아에서 근대화에 성공한 1일본은 식민지를 만들고 싶었다. 이에 독 1과 이탈리아와 동맹을 맺고 인도의 차이, 본인 반도를 침략하기에 이르렀다. 아시아의 독립을 지킨다는 명목으로 동남아를 집어삼키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던 1일본. 이를 깨닫고 연합국은 석유를 끊는다. 80%를 미국에서 원조를 받은 1일본은 당연히 걸림돌이 될 수밖에 없었다. ​ 그렇게 본인 1일본은 굴복하지 않고 예상 못한 계획을 밝히다 계기에 이른다. 1941년 1일본은 미국 태평양 함대 전진 기지가 있는 하와이의 진주만을 공습한다. 미국을 치며 전 세계를 집어삼키려는 야망이 충만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


    한편 미국은 진주만의 Sound 목표가 미드웨이섬임을 밝혀내고 빠른 반격을 준비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불리한 정세에도 불구하고 예상을 그 Sound로 이긴 전투가 바로 미드웨이 해전입니다. 이런 역사적 배경을 알아 두면 하나 36분 다 풀지 못한 스토리의 틈을 메울 수 있다.진주만 공습부터 미드웨이 해전까지 다루는 다큐멘터리식 구성으로 다소 밋밋한 연출력과는 반대로 물량 공세로 퍼붓는 전투 장면이 볼 만하다. 미국 본토까지 공격하겠다는 Japan의 헛된 자만심을 꺾어버린 미드웨이 해전을 실사화한 전투 장면이 주요 포인트다.


    >


    감독 롤란도 에머리히는 전작 인디펜던스 데이에서 보여준 솜씨로 스펙터클한 전쟁을 그렸다. 그 때문에, 오락적인 요소는 다분히 높다고 말할 수 있다. 간결한 서사와 인물관계를 무기로 모든 것을 파괴하는 마이클 베이와 함께 파괴지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감독으로 정평이 나 있다.


    미국의 승리는 공중전과 암호 해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두 가지 상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영화에서 높은 고도에서 수직 하강해 항공모함에 폭탄을 투하하는 장면이 압권이었다.고도가 점점 아침이 되는 절체정명의 상황까지 몰고 와 한꺼번에 폭탄을 떨어뜨리고 빠지는 전술은 카타르시스를 불러온다. 또 하나의 표적에 명중하기보다는 폭탄이 빗나가는 장면까지 포착해 긴장감 강약을 조절했다.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항공모함에 착지하거나, 수직 활강은 실제 고난도의 전술이었다 흔들리는 바다, 흔들리는 선상에 제한된 활주로에 착지해야 하기 때문이었다. 이 때문에 착지 중에 바다에 빠지거나 폭발하는 장면에서 당시 상황을 엿볼 수 있게했다.


    >


    영화 미드웨이호는 실존 인물에 대한 정형화된 인물 묘사본인 미쿡식 영웅주의가 아쉽지만 전쟁의 볼거리를 원한다면 추천할 만하다. 게다가 다른 영화에서 주연의 거물과 조연을 맡은 연기파 배우들을 한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멀티캐스팅이 인상적이었다. 게다가 현재 한국과 하나폰의 관계 악화를 따져보면 영화에서 본인 대리에 만족한다는 평가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평점:★ ★ 한줄 평가:밀 독도(밀리터리 마니아들) 아니면 꽤 자신의 피곤한 하나 36분. 20하나 9년 카운트다운도 보이지 않는 선택한 마지막 영화였는데..


    댓글

Designed by Tistory.